쎄하다 로고

윤석열 사주 분석

프리미엄 사주 풀이 (요약본) | 1960년생 · 남 · 경자·무자·경진·정해 · 대운 시작 4세

만세력과 대운 표기

사주 네 기둥: 윤석열님의 태어난 네 기둥(년·월·일·시)은 庚子년, 戊子월, 庚辰일, 丁亥시로 나타납니다.

대운 시작: 4세부터 대운이 시작되어, 10년 단위로 운의 흐름이 변화합니다.

오행 분석

사주에 담긴 다섯 가지 오행의 구성비와 균형을 ★5개 만점으로 표시하였습니다:

오행 균형: 수 > 금 > 토 > (목 = 화) 순이며, 목·화 기운 보충이 필요합니다.

오행 상생 및 상극 관계

일상생활 활용 조언

십성 분석

비견·식신·상관이 강세라 재물, 인연, 표현력 풍부합니다.

신살 및 공망

대운 및 세운 분석

현재 대운: 64~73세 을미(乙未) – 재물 안정(정재)과 내면 성장(편인)

2024년 갑진: 편재 기회·재물 증가, 내적 고민 주의

2025년 을사: 정재 안정·가정 화목, 사·해 충으로 변화·건강 주의

2026년 병오: 관성 강화·책임증가, 자·오 충·체력 관리

2027년 정미: 정관 명예·편인 충만, 미토 중복으로 성찰·마무리

세운 분석 2024~2026

2024년 갑진년(甲辰年) – 갑진 년운

간지가 "갑진(甲辰)"으로, 천간은 갑목(甲木), 지지는 진토(辰土)입니다. 천간 갑목은 윤석열님께 "편재성(偏財星)"에 해당합니다. 이는 큰 재물이나 투자 운으로 볼 수 있습니다. 2024년에는 재물과 관련된 새로운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동산 매매나 중요한 투자 제안을 받을 수도 있고, 아니면 자녀의 결혼이나 사업 등으로 목돈이 오가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편재는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재물을 뜻하기도 하므로, 예상치 못한 행운(보험금, 상속, 복권 등?)이 따를 여지도 있겠습니다. 다만 편재는 크지만 빨리 스쳐가는 돈이라 관리가 필요합니다. 적절한 분별력으로 판단하시면 이 기회를 잘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지 진토는 윤석열님 일지와 같은 辰이라, 일지 자리가 충만해지는 형상입니다. 진토가 중복되면 스스로에게 자기 성찰이나 스트레스가 조금 늘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집안이나 자신의 일상에서 반복되는 일로 신경 쓰이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토가 원국에 있는 분에게 같은 진토가 들어오는 것은 자형(自刑) 정도로, 큰 외부 충돌은 아닙니다. 마음 관리만 신경 쓰시면 평탄하게 지나갈 해입니다. 종합하면 2024년은 재물의 흐름이 늘어나고, 내심 여러 생각이 많아지는 해입니다. 재물 운이 들어왔으니 새로운 재테크를 배우거나 재정 계획을 재점검하기 좋고, 심적으로 복잡할 땐 가까운 친구나 배우자와 대화를 많이 하여 마음의 짐을 덜기를 권합니다.

2025년 을사년(乙巳年) – 을사 년운

2025년의 간지는 乙巳(을사)입니다. 지지 사화는 윤석열님께 "편관(칠살)"에 해당하여 주의가 필요한데, 특히 사화는 시지 해수(亥水)와 충(沖) 관계입니다. 즉 뱀띠(巳)와 돼지띠(亥)의 충돌이 일어납니다. 이는 2025년에 환경의 큰 변화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예를 들어 거주지 이동, 여행, 이사 혹은 가까운 가족의 이동 등이 있을 수 있고, 건강상으로는 신장, 혈압 계통의 변화에 유의해야 합니다 (해수-신장/혈액, 사화-심장/혈압 관련). 특히 편관성 충돌이니 사고수 조심도 필요합니다.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2025년에는 교통안전이나 급작스런 분쟁에 휘말리지 않도록 조심성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운 자체는 재성이 받쳐주기에 문제 상황도 재정적 대비책을 마련해 잘 넘길 수 있습니다. 종합하면 2025년은 "“안정 속의 변화”"가 키워드입니다. 재정과 가정은 안정적으로 챙기면서도 외부적으로는 이동 또는 체질 변화가 있을 수 있는 해이지요. 건강검진을 철저히 하고, 변화가 필요하다면 미루지 말고 실행하여 미리미리 대비하면 길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사업 운

결혼 운

재물 운

건강 운

영적 운

종합 조언